2016년 6월 13일 월요일

맛있는 음식을보면 군침이 도는이유? 맛있는음식을 볼때 뇌의작용 ~~

맛있는 음식을보면 군침이 도는이유?  맛있는음식을 볼때 뇌의작용 ~~




우앙~~ 군침이.................^^;;;
우리가 음식을 보면 왜? 군침을 흘리게 되는것일까요??



우선 음식이 섭취되기까지는 눈으로 보고,냄새를 맡고,마지막으로 실질적인
음식의 맛을 보게 됩니다.
가장 먼저시각적으로 음식이 어떤식으로 조리된것이며 어떤색이고
어떤 재료가 들어가있으므로 이 맛 일것이다!라고 느끼게 되지요.
이것은 일종의 착각이라고 해야 맞을것 같네요!



모양도 중요하지만 보는것과 맛에는 상관관계가 있긴하지만 차이가 있거든요..
물론 사람에 식성에 따라서 다르긴 합니다...



음식이 시각적으로 볼때 자신의 식성에 맞는다면 우선 군침이 돌게 됩니다!
이것은 시각적인 감각이 우리몸에 침샘을 자극하여 군침이 도는것이죠..
비슷한것은 더러운것 등등 비위에 안맞는 것을 시각적으로 느꼈을때
구토나 매스꺼움이 몸에서 느껴지는것과 같은 현상입니다...


시각적다음으로 냄새(후각)를 느끼게 됩니다....
후각은 시각적으로 느끼는 식욕보다 좀더(?) 정확한 감각이라고 해야겠네요..
이제 미각을 이용해 맛을 보면 음식의 본래 맛을 느낄수 있겠지요.???^^

그래서 우리가 맛있는 음식을보면
예전기억을 떠올리며 군침?  혹은 식욕을 자극하기도 한답니다.^^





댓글 4개:

  1. 와~ 맛있어 보입니다~~ㅎㅎ

    답글삭제
  2. 이제 밥먹으로 나갈건데~~ 스프가 땡기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브로콜리 스프가 맛있어요 ㅋㅋ 추천 ㅋ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