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일 목요일

고양이집사 고양이 키우기 시리즈~~고양이장점/애완동물의 장점 세번째 '대소변 구별 용이'


 고양이집사 고양이 키우기 시리즈~~고양이장점/애완동물/ 애완묘의 장점 세번째 



세번째. 대소변 구별 용이


고양이의 장점 세번째 나갑니다~ㅋ
고양이 사육의 최대 메리트라고 할 수 있는 것으로, 
워낙에 청결을 좋아하고 자기 구역이 뚜렷한 동물인지라 (야옹;;)
모래 위에서만 변을 보려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별다른 훈련 없이도 모래만 깔아두면 그곳을 변소로 인지한다고 합니다. 
청결을 지나치게 좋아하기 때문에, 치우지 않고 오래 방치하면 변소로 여기는 구역이 
점차 확장된다능????(…).  부지런히 변을 봉지에 담아 버려줘야 해요 ㅋ

만약 화장실을 잘 안 치워준 상태에서 쌀독이 열려있었다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ㅠㅠ

누군가의 말을 빌리자면.....밥 할려고 열었더니 검은색 길쭉한 뭔가가..ㅋㅋ
쌀이 알갱이가 조금 큰 모래로 충분히 여길 수 있고, 
거기에 배설물을 파묻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건 고양이가 닿을 수 없는 곳에 두어야 
합니다. 
반드시............ 꼭...........................ㅋㅋㅋㅋ




여담이긴 한데, 
고양이가 실수로 화장실 바로 옆 맨바닥에 배설을 하는 경우 
자신의 화장실 모래를 퍼내서 덮기도 한다...ㅋㅋ
아주아주 똑똑하고 청결하며 자기 관리가 철처한 애완묘랍니다.ㅋ
고양이집사 고양이 키우기 시리즈~~고양이장점/애완동물/ 애완묘의 장점 세번째
끝.. 






댓글 7개:

  1. 귀여운 고양이 모습이예요~~ㅎ

    답글삭제
  2. 고양이 너무 귀여운데요 ... 너무 사랑스러워요 ㅎㅎㅎ

    답글삭제
    답글
    1. 사람이나.짐승이나 ㅋㅋ 잘때너무 예뻐요 ^^;;;;

      삭제
  3. 고양이 넘 귀여워요. 웃는 얼굴...ㅎ

    답글삭제
    답글
    1. 그러니까요~~
      웃는상이라~~ 매번보며 반성해요 ㅋㅋㅋ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