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9일 일요일

IWF,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전세계 클린운동!! “깨끗한 환경이야말로 건강하고 안전한 삶의 기반”입니다.

 IWF,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전세계 클린운동!! 
“깨끗한 환경이야말로 건강하고 안전한 삶의 기반”입니다. 




출처 : 인천 아이뉴스

한국에 본부를 둔 글로벌 복지단체가 범세계적인 환경복지운동을 개최한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는 오는 22일을 전 세계 ‘클린 데이(Clean Day)’로 정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클린월드운동은 인류 복지의 근간인 환경을 보호하는 데 전 세계가 함께하자는 취지로 위러브유가 전개하고 있는 활동이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깨끗한 환경이야말로 건강하고 안전한 삶의 기반”이라며 “세계적인 기후변화 문제는 한두 사람이 아닌 모두가 함께 나서야 할 국제적 과제”라고 그 의미를 밝혔다.




인천에서는 5000여 명이 주안동, 석남동 등 도심을 비롯해 굴포천, 승기천, 부평역 일대 등 하천도 정화한다. 직장인, 대학생, 초중고교생, 주부 등 다양한 이들이 휴일의 여유 대신 환경보호활동을 택하기로 했다. 인천시청, 연수구청, 계양구청, 서구청, 등 지자체에서도 활동을 반기며 쓰레기봉투와 장갑, 집게 등 청소도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남구 주안동에서도 900명이 오전 11시부터 2시간가량 정화활동을 진행한다.


위러브유의 복지활동 가치관은 ‘어머니의 사랑’이다. 단체는 자녀를 위해 아낌없이 사랑을 베푸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사회지원사업, 긴급구호사업, 환경복지사업 등 다각적인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달 24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개최해 최근 지진 피해를 당한 에콰도르에 긴급 구호성금을 전달하고 네팔,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필리핀, 가봉 기후난민에게 물펌프 및 생계 지원을 했다.

국내 복지소외가정 120가구에도 생계 및 의료 지원으로 도움을 전했다. 당시 20여 개국 외교관을 비롯해 1만 3천여 명이 함께했다. /윤태섭 전문기자



어머니의 사랑을 담아`~~ 클린운동에 앞장서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님들의
아름다운 봉사모습이~~ 감동입니다. ^^
사랑이 필요한곳에 언제든지 달려가는 슈퍼맨같은? 장길자회장님과 위러브유회원님들의
클린월드운동은 계속됩니다. ~~~~~~~~~~~~~




댓글 7개:

  1. 와~! 가운데가 화단이나 조형물인줄 알았는데 쓰레기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쓰레기 정말많아요~~^^

      삭제
    2. 어마어마 한~~ 양의 쓰레기가 ㅠㅠ 길거리에 가득하다니.. 시민의식이 필요한듯해요

      삭제
  2. 답글
    1. 작은 노력으로 지구가 건강해 지겠죠 ^^

      삭제
  3. 사진 잘 찍으셨네요. ㅎㅎㅎ

    답글삭제